정호찬의 2009년 12대 포스팅 아랫목

2009 초록불의 잡학다식 12대 포스팅...


원래는 카테고리별로 2009 베스트@워스트할까 했는데 베스트는 그렇다쳐도 워스트하자니 기준도 영 이상하고해서(소덕후 아크바르는 다 베스트인데 어쩌라고)...... 대세를 따라 12대 포스팅으로 전환.




1월. 소덕후가 된 밀덕후

선정기준은 답, 답이 없음...... 사실 소덕신조보단 얘들 포지션 맞추는 게 더 어려웠다. 분대장, 부분대장이야 짬순으로 끊어도 자동수, 유탄수, 수색병 이런 얘들은 짬만으로 채우는 건 아닌지라.


2월. 인민군은 뱀파이어다!

이보다 더 댓글 많이 달린 포스팅도 있지만 포스팅 내용 자체에 별 영양가는 없고 소녀시대 포스팅도 있지만 이건 그냥 퍼온 거고(...). 한국군은 전투력 위주의 발전은 꽤 나가지만 이런 지원적인, 그리고 전투력 유지에서 아주 중요한 이런 부분은 약한 모습이 있다. 역시 특수전 헬기 도입해야한다. 2010년은 멀린 도입 원년의 해로. 예산이 문제가 된다지만 지름 성전사에겐 최강의 병기가 있으니 그것은 곧 할부가 되리라.


3월. 슬럼독 밀리어네어

나한테 미안하다는 말은 왜 하니. 왜 해서 가슴 아프게 하니.


4월. 보라! 이것이 가카의 비공술이다!

포스팅 내용면에서는 좀 고심했는데 짤방면에서는 전대갈이 모히칸 헤드한 꼴은 처음인지라. 설마 저때부터 빠진 건 아니겠지?


5월. 노무현에 대한 추억

그때 포상휴가는 안줬지만 블로그질한 이래 처음으로(그 유아용 카시트 김여사 얘긴 짤렸으니까 탈락) 이오공감갔다. 이 얘기 포스팅할까말까 망설였는데 정작 고인에 대한 조의로 쓰게 될 줄이야. 그날 28사단 장병들 앞에서 환하게 웃던 그 모습대로 쉬고 계시기를.


6월. 전지현에 대한 이야기

의외로 별 생각 안하고 했는데 반응이 제법 왔던 포스팅. 이거 포스팅할 때도 그랬지만 지금 생각해도 초창기 전지현과 지금의 전지현을 생각하면 정말 너무 아깝다는 생각이 든다. 이런 식으로 소비될 인재가 아니었는데. 과연 2010년에 전지현은 대표적 흥행작을 찍어낼 수 있을 것인가?


7월. 기병의 몰락은 누구 때문인가?

이 포스팅한 계기는 내가 봤던 포스팅의 그 댓글 때문이긴 한데 그래도 아놀드 성님이 말 죽빵 갈기는 움짤 아니었다면 포스팅 안했을 거임ㅋ. 말이 나와서 말인데 사람들은 너무 무기체계 자체에만 집중하는 경향이 있는 거 같다. 따지고 보면 무기라는 게 처한 환경에서 적절하게 쓰자고 만들어진 건데 그냥 화력 센 무기만 있으면 된다 주의는 곤란하지.


8월. 본격 군대 호러 체험담

아 슈발 이거 지금 생각해도 온몸에 레알 소름 돋음. 그래도 그때 미천한 일병에게 드넓은 아량을 베푸신 사단 작전과장님은 꼭 별다시길 기원하겠습니다.


9월. 돌아왔는가.

사실 이 전날까지 타이거즈는 죽은 줄 알았다. 영광된 과거를 뒤로 하고 지방 군소 구단으로나 남아있을 줄 알았는데...... 이걸 시작으로 끝내 V10을 달성하고 말았어. V9 때만 해도 공포의 외인구단의 손 감독의 아름다울 때 떠나는 것이다는 말로 위안을 삼고 있었는데...... 하긴 12년이면 돌아올만도 하지 않겠는가.


10월. 토끼와 리저드

제길! 올 한해 총결산 스타일이면 이게 No.1 포스팅으로 올라갈 텐데! 어쨌든 영화 출연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11월. 바스터즈 : 거친 녀석들

올해 극장에서 본 영화 중 가장 즐거웠던 영화. 쿠엔틴 아니면 로드리게즈는 되어야 저런 수다쟁이 무장친위대가 나올 거다. 곳곳에 숨겨져 있는 센스들하며. 사실 이전까진 쿠엔틴 영화는 펄프픽션을 제일 좋아했는데 이젠 순위가 바뀌었음.


12월. 예수는 한국인의 후예다

토요일 아침 식사하면서 미션스쿨에 대한 판타지가 깨짐과 동시에 벼락같이 오늘의 포스팅은 이거다!(...)라는 생각이 들었던 사건.




이상으로 2009년 단세포 청년의 늑대굴 포스팅을 결산했습니다. 이렇게 카테고리를 둘러보니 참 별일이다 싶은 일도 많이 있었군요.

내년에도 많은 분들이 찾아와주셔서 즐겁게 보고 댓글 달아주시고 가는 블로그가 되겠습니다. ^^












덧글

  • 초록불 2009/12/31 15:29 # 답글

    포스팅보러왔다가 끝말잇기 하고 갑니다...^^
  • 정호찬 2010/01/01 00:28 #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끝말잇기 달아놓길 잘했다는 생각.....^^

    2010년 복 받으시길.
  • 아이스맨 2010/01/01 17:15 # 답글

    새해 복 많이 받으시라능, 우리 회사엔 행보관 같은거 없다능, 아직 멀었다능^^;;
  • 정호찬 2010/01/01 19:57 #

    어, 어쨌든 갈매기 3개 ㄱㄱㅆ?
댓글 입력 영역



통계 위젯 (블랙)

1229
158
719450